안녕하세요!
리스케어입니다.
오늘은 3년만에 풀체인지 된
제네시스 G90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평균 가격 1억 원을 상회하는
국내 최고가의 차량이지만
사전계약 첫날부터 1만 2,000대를 돌파하고
지난달 13일 총 1만 8,000대가 계약되며
글로벌 연평균 판매 목표로 제시한
2만 대의 90%가량이 계약되었습니다.
6일 현대차가 영업 일선에 공유한
2월 납기 일정에 따르면
G90은 이달 신규 계약 시
출고까지 9개월 이상을 기다려야한다고 하는데요.
신형 G90은 이전 모델보다
전장은 70mm, 전폭은 15mm 더 길어지고
축거는 20mm 연장되었으며,
반대로 전고는 5mm 낮아졌습니다.
부드러운 곡선으로 우아한 외관을 뽐내는데요.
크레스트 그릴은 '레이어드 아키텍처'가
적용되었고,
G-Matrix 패턴을 엇갈리게 두 층으로
입체적으로 쌓아올려 고급감을 더 높여주었습니다.
가장 얇은 두 줄 헤드램프를 가진
제네시스 G0은 MLA (Micro Lens Array)
기술을 도입했는데요.
하향등 모듈 1개당 2백여 개의
마이크로 옵틱 렌즈가 있다고 합니다.
2022 제네시스 G90의 내부를 보면
고급스러우면서도 화려한 느낌을 주는데요.
12.3인치 클러스터와 12.3인치 내비게이션을
파노라믹 디스플레이로 연결하여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하였고,
전자식 변속 다이얼은
제네시스 고유의 G-Matrix 패턴을
리얼 글라스로 구현하여
보석과 같은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습니다.
신형 제네시스 G90은
내비게이션과의 콘텐츠 연동을 통해
속도나 내비게이션 정보 외에도
운전자 보조 시스템, 전화, 음성인식,
미디어 정보까지 표시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터치식 통합 컨트롤러, 터치식 공조 패널 등
첨담 기술의 편의 사양을 제공합니다.
또한 이지 클로즈 시스템을 적용하여
탑승 후 스위치를 누르면 자동으로 문이 닫히는데요.
스위치의 위치는 앞 좌석의 센터 콘솔,
뒷자석 팔걸이에 있으며 각 도어에도 있습니다.
특히 운전석은 브레이크 페달을 밟으면
닫히도록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안전 & 편의 옵션으로는
차로 변경 보조 제어 기능과
고속도로에서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하며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로 곡선로에서도
차로 중앙을 유지하여 주행하고,
차로 변경을 보조하는
고속도로 주행 보조2 기능이 있으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은
내비게이션 정보를 기반으로
안전속도 구분이나 곡선 구간 진입 시에는
자동으로 감속하고,
통과 시 원래의 설정속도로 복귀합니다.
이 외에도
▲ 차로 이탈 방지 보조
▲ 차로 유지 보조
▲ 전방 충돌 방지 보조
▲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 전 / 측/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
▲ 후측방 모니터
등의 안전 & 편의 옵션을 제공하고,
하이테크 패키지 선택 시
상황에 따라 전조등을 자동으로
상향 및 하향시키는
상향등 보조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G90에는 뱅앤올룹슨 프리미어 3D
사운드 시스템을 적용했는데요.
헤드레스트와 헤드라이닝, 전동 팝업 트위처 등을
포함한 총 23개의 스피커를 통해
최고 수준의 사운드 청취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또한 스피커 그릴 디자인에도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G-Matrix
패턴을 적용했습니다.
🚗 제네시스 G90 3.5 가솔린 터보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트윈터보
배기량 : 3,470cc
최고출력 : 380마력
최대토크 : 54
구동방식 : 2WD / AWD
전장 : 5,275mm
전폭 : 1,930mm
전고 : 1,490mm
축거 : 3,180mm
2022 제네시스 G90은
2개의 트림으로 출고가는
G90 3.5 가솔린 터보 8,957만 원
G90 3.5 가솔린 터보 AWD 9,307만 원
부터 시작합니다.
럭셔리의 끝을 보여주는 제네시스 G90
하반기에는 자율주행 시스템을
더 업그레이드하여 출시될 예정이라고하니
더더욱 기대됩니다.
지금까지 2022년 제네시스 G90을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의 포스팅도 도움이 됐길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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